수납과 패션 동시 만족-썸덱스월드 노트북 가방  

[제품구성]


품명 : HDN-171
재질 : SUMDEX Cross lock Ballistic Nylon & Duratech

[사이즈]
외부사이즈 : 39.3cm×30.4cm×11.5cm
수납 노트북 사이즈 : 35cm×28cm×7.6cm(14.1인치 이하)
무게 : 1.1kg
색상 : 검정/회색(2종)

※ 발리스틱 나일론(Ballistic Nylon) :
방탄 조끼와 자동차 타이어의 안감을 위해 개발된 재질로 습기와 마모에 강한 내구성이 있는 원사를 빈틈없이 엮은 최첨단 가방소재. 표면광택과 색상이 오랜 기간 변하지 않는 특성이 있음.

※ 듀라테크(Duratech) :
트윌(Twill) 재질에 고밀도 폴리우레탄을 코팅한 특수 3중 구조. 내열성과 긁힘이 없는 재질.

주소 : 서울 용산구 원효로2가 96-8 삼성빌딩 402호
전화 : 02-716-9241



ㆍ기사정리: 김영호 상품평론가
(
tigerkim@tigermall.co.kr)

 



유통업계 평가위원

노트북 컴퓨터나 파손되기 쉬운 내용물을 충분히 보호하며 이동할 수 있는 좋은 가방이 출시됐다. 최첨단 가방소재인 발리스틱 나일론(Ballistic Nylon)을 사용하고 요소요소에 차별화된 디자인과 인체공학적인 쿠션, 어깨끈 처리 등도 매우 우수하다. 정장차림이든 캐주얼 차림이든 다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이 장점이다. 가볍고, 남녀 모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다양한 내용물을 편리하게 넣고 담을 수 있도록 내부 공간구조를 배치해 수납기능을 최대화했다.

최근 노트북컴퓨터 및 주변기기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매장에서 인기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별도로 잠금장치가 되어 있어 귀중품 분실의 염려가 없으며, 어깨 흘러내리기 방지가 된 제품으로 이동시 불편함을 줄였다. 아쉬움이라면 여성 사용자를 위해 색상이 좀 더 다양했으면 하는 점이다.

제조업계 평가위원

썸덱스 노트북 가방은 다른 가방보다 훨씬 가볍다. 또한 다층구조 손잡이는 장시간 가방을 들고 다니더라도 편리하게 되어 있어 무거운 노트북 가방에 적합하다. 그리고 액세서리에 가깝지만 작은 자물통을 달아놓아 비싼 노트북을 보호해 준다는 개념은 타사 제품보다 좋다. 지퍼는 재질이 견고하고 깔끔하고 물림이 발생하지 않도록 내피를 처리하여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였다. 디자인과 다양한 수납공간 등이 일반 서류가방에 버금가는 고급형 노트북 가방이다. 남녀가 혼용해도 어색함이 없는 디자인이다.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노트북 또는 내용물을 보호할 수 있도록 메인 수납공간의 주변을 충격흡수 재질로 만들었다.

그러나 전후면과 하단, 측면의 보호 패딩은 다른 제품보다 얇은 느낌이 있어 민감한 제품들을 보호하는데 약간 부족한 면이 있다.


총평가
지금까지 출시된 서류가방 중에 최근 유행하는 가방은 당연히 노트북용 가방이다. 그중에서 미국 썸덱스 브랜드는 천편일률적인 디자인과 컬러에 변화를 주고, 신세대 고객층을 공략하는 전략으로 다양한 디자인, 컬러 그리고 소량다품종 정책으로 발빠르게 시장에 침투하고 있는 새로 뜨는 브랜드이다.

특히 본 노트북PC용 가방은 최첨단 나일론 소재를 채택하여 긁힘이나 표면광택, 내구성이 뛰어나다. 가방 안에 넣은 노트북 PC를 보호하기 위한 쿠션 기능이 좋아 노트북 PC 가방의 중요한 구매요소 중 하나를 만족시킨다.

또한 이중 폴링 기능으로 끼임 현상을 방지하는 등 세부적 디자인을 많이 신경 쓴 흔적이 있다. 더구나 신사복뿐만 아니라 캐주얼 복장에도 어울리도록 외관 디자인이 튀지 않아 좋다. 해외 비즈니스 여행시 중형 이상 롤링백 상단에 부착 가능하게 제품 뒤에 별도의 띠가 있어 좋다. 다만, 노트북 PC 이외에 다른 다양한 물품을 넣기에는 공간이 부족한 면이 없지 않다.

 
인터뷰썸덱스월드 김장호 대표/“노트북 가방도 젊고 세련되게”

“신세대들의 취향이 계속 바뀌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언제나 똑같은 디자인과 색상으로 이루어진 한국 노트북 가방들을 보면서 가방제조에서 벗어나 유통을 하는 것으로 사업을 전환했습니다. 특히 썸덱스 본사의 디자인이 워낙 다양해서 많은 고객의 취향에 잘 부합할 것 같아 한국에 적용했습니다.”

젊은이의 취향을 그대로 반영해 디자인과 제품력이 뛰어나므로 한국의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었다고 말하는 김장호 사장. 그는 10여년 전부터 가방 OEM 제조를 해오던 차에 썸덱스 브랜드를 알게 되었다고 한다.

김사장은 “작년에 본사를 부산에서 서울로 옮기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저희는 내년부터는 로드숍 개념으로 오프라인숍을 50여개 개점하거나 입점할 예정입니다”라며 브랜드 정착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회사소개

썸덱스월드는 1998년 노트북, 카메라, PDA 등 각종 모바일 케이스 및 여행가방을 전문 생산하여 전세계 30여개국에서 호평받고 있는 썸덱스 그룹(SUMDEX Group Ltd.)의 한국지역 총판으로, 국내의 썸덱스 브랜드 개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썸덱스는 미국 최고 판매부수를 자랑하는 컴퓨터 전문 매거진 <랩톱 매거진(LAPTOP MAGAZINE)>에서 노트북 케링 케이스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썸덱스는 혁신적이고 인체의 피로도까지 감안한 세심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 및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에 론칭한 지 10여년 만에 미국, 유럽, 아시아 등 30여개국의 시장을 석권했다. 현재 아시아, 이탈리아, 러시아 등지에서는 기능성 여행가방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미국 본사에선 400여가지의 제품을 론칭하고 있으며, 매년 썸덱스 연구개발센터와 생산 라인을 통해 70~80여가지의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브랜드 도입동기

현재 국내 기능성 가방시장은 시대의 변천에 따라 세련된 디자인, 고품질의 브랜드 중심으로 형성되고 있다. 예전에는 단순 수납과 견고성만을 추구했지만, 현재에는 용도에 따른 전문 기능화, 개인 취향에 맞는 패션화 및 고급화 추세로 변해가고 있다. 또 서류가방시장은 기술의 발전에 의한 슬림화와 모바일 기능 증대 등으로 가격하락이 진행되고 있다. 썸덱스 제품은 모바일 라이프 트렌드에 편승하여 노트북, PDA, MP3, 디지털카메라 등 수납 가능한 섹션을 보강하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단순한 가방의 개념을 넘어서 패션과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신개념 서류가방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출판호수 103호 | 입력날짜 2004.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