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사: 토마스알앤디
주소: 인천시 남동구 고잔동 630 남동 산업용품상가 B동 237호
대표: 조대현
연락처: 032-821-7809
제품 사양: 크기(55(H)×60(D)×250(L)㎜), 중량(500g),
                 사용전원(PC USB 포트)

                                                                 제품상세보기 >> 

제품설명: 아로마팬은 컴퓨터의 USB 포트로부터 전원을 공급받아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허브 향기요법(아로마테라피) 기능이 적용된 사계절용 팬장치이다. 약한 바람으로 얼굴을 자극시켜 졸음을 방지하고 머리를 맑게 해주며 여러 종류의 천연 허브 향기를 발산해 두뇌를 자극시킴으로써 향기요법의 기능을 수행한다. 장시간 컴퓨터 앞에서 작업하는 작업자들이나 공부하는 학생들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신개념 PC 주변장치이다.



상품평가 해설

유통업체 평가위원= ‘향기 마케팅’이 성업중이다. 본 제품은 일반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옆에서 각종 향을 내보내는 공간절약형 향기 마케팅에 적당하다.

디자인이나 가격이 무난한 편이고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상품이다. 특별한 전원이 필요하지 않아서 기존 컴퓨터 포트에 꽂기만 하면 사용이 가능하다는 아이디어도 돋보인다.

제조업체 평가위원= 컴퓨터 주변기기와 부합하는 색상과 디자인, 컬러 등이 무난하지만 특히 기술적 측면에서도 무리가 없는 제품이다. 사무실 책상에 놓으면 졸음방지 역할을 하고 공기순환에도 좋다. 2시간 이상 켜두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기능과 노트북 컴퓨터로도 사용이 가능한 점은 눈여겨 볼 만하다.

외부 어댑터가 있어서 컴퓨터 외 지역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분명한 특징을 가지는 디자인이 아니라서 보다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풍기는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할 필요도 있다. 하지만 풍향 및 풍속, 바람의 양 등을 조절하는 기능 등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총평가= 건강을 생각하는 현대인들에게 향기 마케팅의 비즈니스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다. 기존의 사무실 혹은 상점에서 일정 시간별로 나오는 향기를 통해 고객에게 안정된 분위기를 유도한다는 점에서 컴퓨터와 떨어질 수 없는 현대인들에게는 필수적인 제품으로 볼 수 있다.

‘컴퓨터증후군’이라는 새로운 병이 나올 정도로 컴퓨터에 접해서 사는 직종의 사람에게는 명상의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자연스럽게 만족시켜, 크기는 작지만 효과는 큰 ‘작은 거인’ 같은 상품이다. 컴퓨터 관련 사은품으로 사용해도 적합하다. 흙 속의 진주인 셈이다.


 출판호수 58호 | 입력날짜 2003.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