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이손]살 빼는 신발 파워 다이어트 슈즈

중량:
편족당 1.1kg(여성용)~1.4kg(남성용)
재질: UPPER=천연피혁+합성피혁/OUTSOLE=고마모 고무
사용원리: 일반 신발에 비해 3~4배 무겁게 설계돼 운동효과를 극대화시켜줌으로써 하체 근력 강화 및 비만 예방 효과 뛰어남
회사주소: 부산시 사상구 감전1동 163-7
전화번호: 051-325-9992, 5339
                         제품상세보기 >>



ㆍ기사
정리: 김영호 상품평론가 (tigerkim@tigermall.co.kr)
 

 



[상품평가 해설]
- 유통업계 평가위원


이 상품의 가장 큰 매력은 별다른 운동을 하지 않고도 운동의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 즉 ‘운동 게으름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가뭄의 단비 같은 제품으로 보인다.
실제로 쇼핑을 하거나 가까운 곳으로 외출하더라도 이 신발만으로 운동효과를 거둘 수 있다.

그러나 보다 실제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다른 운동을 할 때와 버금가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좋다. 이 운동화를 처음 착용할 때는 다소 발목에 거슬리는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나중에는 차츰 적응이 된다.

한시간 이상 신는다 해도 벗을 때는 발에 통증 없이 편안한 느낌이 들었다. 그러나 상품의 특성상 워낙 투박해 운동화 끈을 매는 것이 쉽지 않으며, 옷차림에도 상당한 제약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가격도 일반 소비자들이 부담을 덜 느끼도록 다소 조정할 필요가 있다. 아무리 기능이 뛰어난 신발이라도 일반 소비자들이 활용할 수 없으면 외면당하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 제조업계 평가위원

최근 웰빙족의 등장과 함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본 제품은 그런 의미에서 최근 트렌드에 적합한 제품으로 보인다. 운동을 하고 싶어도 시간이 없거나, 운동장소의 부족, 비용문제 등으로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 제품은 착용하고 일상 생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히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설명서에는 이 신발을 신고 달렸을 때 소모되는 칼로리 등이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 초보자들도 이해하기 쉽다.

본 제품은 일반인에게는 러닝용보다 워킹용으로 적합하고 하체 발달에 효과적인 운동기구로 자신의 몸을 만들어가는 이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하지만 관절이 약한 여성이나 노약자는 체중에 따라 신발의 무게를 조정할 수 있었으면 한다. 또한 천연고무를 사용해서인지 개봉 후 며칠 동안은 독특한 냄새가 많이 나 개선이 필요하다.

또한 제품 설명서에 주의사항으로 (면)양말을 신은 뒤 운동화를 착용하라는 내용을 넣는다면 착용 초기에 신발 무게 때문에 발생할 수 있을 뒤꿈치 상처를 막을 수 있을 것 같다.

- 총평가

신발을 손으로 들어올린 느낌은 대단히 무거웠지만 막상 착용해 본 결과 그렇게 무겁다는 느낌은 없었다. 상품개발의 취지가 ‘언제 어디서나 다이어트를 하자’이기 때문에, 꼭 다이어트를 위해 트레이닝복이나 신발을 갈아 신고 본격적인 운동 자세를 갖추어 운동하는 것이 아니라 사무공간이나 실외, 야외에서도 언제든지 간편하게 다이어트 효과를 낼 수 있는 효과적인 신발로 평가된다.

중국영화에 등장하는 고승들이 무예를 높이기 위해 모래주머니를 각반으로 해서 발에 차고 운동하는 모습이 생각난다.

본 제품을 평소 생활 속에서 착용한다면 ‘마사이족처럼 걸어라’라는 TV 프로그램처럼 뒤꿈치부터 땅을 딛게 되어 자연스럽게 허리가 펴지고 당당한 걸음걸이가 가능할 것이다



 출판호수 77호 | 입력날짜 2004.05. 04
 

[인터뷰](주)아이손 김희석 대표이사

“인체공학적 설계로 효과 만점”


“인체 공학적으로 자기 체중의 1%가 가장 걷기 좋은 신발이라고 합니다. 파워 다이어트 신발은 이러한 인체 공학적인 설계를 통해 최대한의 운동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아이손의 김희석 대표는 최근 신발업계가 인체공학적인 검증 없이 단지 가볍게 만드는 것만을 기술로 여기고 경쟁적으로 신발을 만드는데 우려를 표시했다. 그는 파워 다이어트 신발의 핵심기술은 “단지 신발을 무겁게 만드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효과적인 근력운동을 거둘 수 있는 설계의 노하우에 있다”고 설명한다.

그는 해외에서 파워 다이어트 신발의 운동효과가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독일 메쎄 에쎈(Messe Essen)에서 열린 ‘FIBO 2004 독일 헬스클럽 및 레저박람회’에도 국내 신발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참가해 유럽 각국의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며 “ 해외수출도 곧 본격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소개

(주)아이손은 1999년 11월, 어린이들의 안전을 지켜주기 위한 출입문 안전제품 개발업체로 출범한 회사다. 그 뒤로도 꾸준히 신제품 개발에 치중해 안전제품 이외에 다이어트 및 하체근력을 키워주는 파워 다이어트 신발을 새로 개발해 국내외 시장에서 활발한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그 결과, 중소기업청으로부터 2년에 걸쳐 수출기업화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지난해에는 중소기업 기술혁신 개발 사업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동아국제마라톤대회를 비롯해 동아경주마라톤, 한강마라톤, LG화재 코리아오픈 마라톤대회 등 국내에서 개최되는 유수 마라톤대회에 협찬사로 참가했다.

최근 파워 다이어트 신발이 미국 FDA로부터 신발로서는 처음으로 의료기기로 승인을 받음으로써 아이손 신발의 효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계기를 마련했다.

개발동기

운동선수들이 하체 근력강화를 위해 모래주머니를 차고 운동하는 점에 착안해 평상 시에도 모래주머니에 비견할 만한 운동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을 개발키로 했다. 하지만 모래주머니가 안고 있는 단점들 즉, 외관상의 문제, 착용 시의 불편함, 발목에 무리를 주는 문제 등을 개선했으며, 지속적 운동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을 고안하게 됐다.

(주)아이손이 이 신발 개발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 대표이사인 김희석씨의 역할이 컸다. 그는 전 직장인 신발연구소와 코오롱에서 마라톤화를 개발한 실적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용도 및 적용사례

이 제품은 다이어트와 근력강화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평소 운동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실제 마라토너인 이봉주 선수 등이 파워 다이어트 신발을 평소 착용해 자연스럽게 하체 근력을 키워나가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따로 모래주머니를 차고 하는 운동은 착용이 번거로웠고, 사용 시간이나 장소 등에 구애를 받을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파워 다이어트 신발은 외관상으로도 일반 신발과 전혀 차이를 느낄 수 없어 자연스럽게 운동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출판호수 77호 | 입력날짜 2004.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