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상품 리뷰]즐거운 목욕친구 욕실라디오]

중량: 900g
재질: 난연 ABS 수지
사용원리: ① 룰루랄라 IQ-빛 감지 센서가 내장되어 욕실 전등을 켜면 작동되고, 전등을 끄면 정지되어 음악, 라디오를 듣기 위해 매번 기기를 조작할 필요 없다. ② 룰루랄라 SQ-접객업소, 관공서 등 공동 화장실이나 창문이 있는 밝은 욕실은 조명(빛)으로 컨트롤이 되지 않으므로 인체감지 센서를 내장, 이용자가 진입하면 작동되고 일정시간 사람이 없으면 정지되는 제품이다. 욕실(화장실)이 어둡거나 전등을 꺼도 정지된다. ③ 룰루랄라 IQ-i, SQ-i 는자동 카세트 라디오 기능과 음이온 발생기능이 있다.
크기: 가로 18㎝, 세로 24㎝, 두께 5.5㎝
색상: 아이보리 보디 컬러에 레드·블루·골드 포인트 컬러(3종), 실버 보디 컬러에 아이보리 컬러(1종)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토당동 391-8 2층
전화번호: 031-978-5154
                                     제품상세보기 >>



ㆍ기사
정리: 김영호 상품평론가 (tigerkim@tigermall.co.kr)
 

 



[상품평가 해설]

- 유통업계 평가위원

욕실 전용 자동음악 감상 시스템은 짧지만 누구나 매일 이용하는 욕실에서의 시간을 보다 즐겁고 유익하게 만들어주는 상품이다. 음악 감상뿐만 아니라 직장인들의 어학공부, 반신욕 애호가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웰빙 시대 소비자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자동실행 기능이 상당히 만족스럽다. 다만 테이프를 작동할 때 빨리감기 버튼을 물에 젖은 손으로 누르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 이를 보완했으면 좋겠다.

또 타일에 부착하는 접착면의 위아래 방향이 불분명해 제품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오류를 범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제품의 온-오프 기능을 보다 눈에 띄는 곳에 장착했으면 한다. 제품판매 시 일일이 어두워지는 장면과 빛이 환할 때의 연출이 쉽지 않기 때문에 직접 말로 설명해줘야 하는 것도 걸림돌이 될 것 같다.

- 제조업계 평가위원

반신욕 또는 좌욕할 때 무료함을 달래주어 좋다. 우리 화장실 문화를 바꿀 수 있는 재미있는 아이디어 제품이다. 요사이 아파트나 주택의 화장실 대부분이 집안 내부에 있어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해칠 수 있었는데, 이 제품은 그러한 것을 해결해 주고 조용히 혼자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디자인도 좋고 카세트에 오토리버스 기능이 있어 사용도 간편하다. 가정과 음식점 등 영업장소에도 널리 쓰일 수 있는 제품이라고 본다.

제품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고급스럽지만, 내부에 장착된 카세트라디오를 좀더 나은 제품으로 개선했으면 좋겠다. 기능상 일반 카세트와 비교 시 개선점으로 카세트에 테이프를 넣은 후 빨리감기를 하면 모두 감긴 후 자동으로 스위치가 멈추지 않고, 라디오 모드에서는 테이프의 빨리감기가 안되는 점도 아쉬운 부분이다.

- 총평가

오피스텔의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면서 다른 사람들을 신경써야 했던 이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만한 상품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 이 제품이라면 볼일을 보더라도 일부러 물을 내리는 등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될 듯하다.

욕실 문을 열면 센서에 의해 자동으로 음악 혹은 라디오가 작동하기 때문이다. 일분일초가 아까운 현대인들에게 화장실마저 공부의 터전 혹은 휴식의 터전이 될 수 있다는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수험생에게는 외국어 학습을 편한 자세에서 할 수 있고, 일반인들은 흥겨운 음악을 들으며 목욕이나 양치질도 할 수 있다. 지금까지의 욕실(화장실 겸용)은 오래 있기 지루하고 단조로운 장소라는 선입견을 허물고 새로운 욕실문화를 만들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는 점에서도 ‘간단한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꾼다’는 말이 실감나는 제품이다.

특히 빛에 의해 온오프 스위치가 자동으로 작동되는 점도 눈에 띈다. 이젠 신문 혹은 잡지를 휴대하고 가는 화장실 문화가 이 제품 하나로 음악과 감성이 살아숨쉬는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판호수 78호 | 입력날짜 2004.05. 12
 

[인터뷰]보리스전자 김창완 대표이사

“감성 있는 욕실문화 만들고 싶어”


“우리 기억에 화장실은 단순히 생리적인 문제만 해결하는 어둡고 지저분한 공간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욕실을 향기와 분위기가 있고 정서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고, 영어공부를 할 수도 있는 실용적인 문화공간으로 바꾸고 싶습니다.”

보리스전자 김창완 대표는 자신이 개발한 욕실 라디오 룰루랄라를 통해 우리나라의 욕실(화장실) 문화를 바꾸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싶어한다. 기독교인이기도 한 김대표는 “우리 가족도 욕실에서 평소 복음 관련 테이프를 듣고 있다”며 “새로 나올 제품은 단점을 보완, 스테레오 증폭 스피커를 내장시켜 음질을 높이고, 건전지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제조업체 소개

보리스전자는 욕실 및 화장실의 새로운 문화 창조를 위해 욕실전용 음향기기를 개발했다. 욕실 사용 시 센서에 의해 자동 작동되어 음악, 노래 등 카세트테이프 및 AM/FM 라디오를 편리하게 청취할 수 있다.

추가 기능으로 방향제와 음이온을 배출시켜 줌으로써 아늑한 욕실 분위기 연출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 최근 들어 반신욕이 일반인들 사이에도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무료한 목욕시간을 즐겁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필수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개발동기

보리스전자의 김창완 대표는 어느날 조카가 화장실에 조그만 라디오를 들고 가는 것을 보고 욕실전용 라디오 개발 아이디어를 얻었다. 생리적인 문제만 해결하는 기존의 욕실 및 화장실을 음악, 라디오 청취 및 학습이 가능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제품 개발 목표다.

또한 현대인들은 욕실 및 화장실을 보다 안락하고 청결하게 꾸미고 싶어하며 문화적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려는 욕구에 부응한 제품을 개발하려고 한다.

용도 및 적용사례

가정 욕실용 제품은 유명 인터넷 교육 사이트(J.커가는 아이들) 회원 대다수가 구입해서 운영자가 제공하는 영어듣기 테이프를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있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반신욕 시 무료한 시간을 유익하게 바꾸는데 일조하는 제품이다.

접객업소 및 관공서 등 공동화장실용 등 다양한 곳에서 적용되고 있다. 현재 강화도 삼성초등학교 남녀 화장실에 각각 설치하여 초등학생들에게 적합한 EQ 발달 및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또한 서울 송파 소재 N골프연습장 여자 화장실에도 이 제품을 시범 설치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출판호수 78호 | 입력날짜 2004.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