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상품 리뷰]주)티티아이텍 손목시계형 무전기 ‘멀티콤스포츠’

구성 : 본체, 어댑터, 리튬이온배터리, 손목 밴드, 다기능 케이스, 목걸이줄, 경호 이어마이크로폰, 사용설명서
규격
FRS MODE(25CH) : 448.7500~449.2625㎒
Channel Spacing : 12.5㎑
사이즈(H×W×D) : 72㎜×50.5㎜×21㎜(W/O 안테나)
무게 : 65g(배터리 포함)
송신 출력 : 0.5 Watts maximum
회사 주소 : 서울 서초구 양재동 321-2 대덕빌딩 5층
전화번호 : 02-517-0043
 



ㆍ기사
정리: 김영호 상품평론가 (tigerkim@tigermall.co.kr)

 



[상품평가 해설]
유통업계 평가위원


손목시계형 무전기는 별도의 허가 절차가 필요하지 않고 통신에 따른 사용료가 발생되지 않으며 여러명이 한꺼번에 통화내용을 수신할 수 있는 다자간 통신기기라는 점에서 레저스포츠, 비즈니스, 가정용으로 이용가치가 높은 제품이다. 기존 무전기의 절반 정도 크기로 손목에 찰 수 있어 이용자의 활동성을 높였으며, 목걸이형 케이스를 구성품으로 하여 목에 걸거나 허리에 찰 수 있도록 한 점도 돋보인다. 특히 생활무전기의 단점인 혼선 문제를 38개의 프라이버시코드(CTCSS) 방식을 적용해 어느 정도 보완하고 있다는 점과 송수신 감도가 좋은 점에서 타사 경쟁 제품과 차별성을 갖는다.
그러나 여름철 수상 스포츠나 겨울철 스키 등 레저스포츠용으로 널리 보급하기 위해서는 생활방수 기능과 색상의 다양화 등 디자인 측면에서 보완이 필요하다.

- 제조업계 평가위원

생활무전기 멀티콤스포츠는 현대흐름에 맞게 레저용으로 아주 작게 잘 만들어져 있다. 이제 주5일 근무시대가 시작돼 산이나 야외로 가족이나 친구끼리 놀러갈 일이 더 많아졌다. 이런 상황에서 멀티콤스포츠 무전기는 아주 유용하고 좋은 제품이다. 군대에서 또는 건설현장 등에서 사용하는 무전기만 보다가 이렇게 작고 스포티한 디자인의 제품을 보니 놀랍다. 특히 야외에서 손목에 찰 수 있도록 밴드를 제공하는 것이나 목에 걸 수 있는 목걸이 줄을 공급하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이다. 평소에는 시계로 쓸 수 있게 디지털 방식의 시간이 나온다는 것도 편리하다. 또 혼선방지 기능과 키를 누르지 않고 송신할 수 있는 최신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기존제품과 차별화된다고 본다. 고급 리튬이온 전지를 채택, 사용기간을 연장시킨 것도 칭찬할 만하다. 유아들이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으며 대형 음식점이나 경호 서비스 업체, 레저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 총평가

본 상품은 손목시계형이기 때문에 007영화에 나오 듯 자연스럽게 의사표시를 하게 된다. 경호용 이어마이크까지 있어 마치 첩보영화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도 든다. 채널이 25개인데다 38개의 프라이버시 코드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겹치는 코드 때문에 시끄러웠던 경험을 했던 무전기 사용자들에게는 희소식이다. 특히 단체연수를 떠나는 클럽, 동호회 등에서는 몇개를 단체로 구입해 볼 만한 상품이다.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으니 통신요금이 전혀 들지 않는 반면, 통달거리가 3km 내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거리상 제약이 있다. 또한 밴드를 좀더 고급 재질로 바꿔주었으면 한다.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비싼 휴대전화를 대체할 상품으로 안성맞춤이다. 일정한 거리에서는 자녀를 관리하기에 대단히 편리하기 때문이다. 본 제품은 자신을 보호할 수도 있다. 위급상황 시 도움 요청을 하게 되면 같은 채널의 사람으로부터 구조를 받을 수도 있다. 조만간 아웃도어 라이프를 위한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리라 본다.

 출판호수 87호 | 입력날짜 2004.07. 13
 

[인터뷰](주)티티아이텍 유완규 대표이사

“초박형 다기능 제품도 개발 예정”


세계 최고의 무전기 전문 업체를 꿈꾸고 있는 (주)티티아이텍의 유완규 사장은 “완벽한 품질관리와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100% 만족을 줄 수 있는 기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해외에서 인정받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한 손목시계형 무전기 멀티콤스포츠가 국내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누구나 편리하고 쉽게,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다기능 제품을 꾸준히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조만간 국내에서 가장 얇고 가벼워 셔츠 윗주머니에도 휴대할 수 있는 초박형 다기능 제품을 출시할 예정임을 내비쳤다.

■ 회사 소개

1993년 10월 설립된 (주)티티아이텍(www.ttikorea.co.kr)은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30여 개국과 제휴를 맺고 수출에 전력하고 있는 무전기 전문 업체이다. 2003년도에 40CH CB 무전기로 호주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하면서 2,000만 달러 수출을 달성했으며, 올해에는 2,500만 달러 수출을 목표로 하는 등 급성장하고 있다. 일반 소비자용 생활무전기뿐만 아니라 산업용 무전기, 해양용 무전기 등으로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으며, 2003년부터 이미 성능이나 디자인 면에서 국제적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생활무전기 ‘멀티콤시리즈’로 국내시장에 진출했다.

이번에는 기존 무전기의 절반 크기인 손목시계형 생활무전기 ‘멀티콤스포츠’를 내놓았다.

■ 개발 동기

생활무전기(FRS)는 별도의 허가절차나 사용료 없이 여러 사람이 동시에 통화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 매우 유용한 제품이나, 우리나라에서는 휴대 및 사용이 불편하다는 인식과 통신 보안성 문제, 홍보 부족 등으로 널리 보급되지 못한 상태이다. 다년간 생활무전기를 개발, 보급하면서 느낀 사용자들의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작고, 가벼우며 실용성이 뛰어난 제품’이라는 콘셉트로 개발에 들어갔으며, 손목시계형이 갖는 양손의 자유로움과 음성자동송신기능(VOX)에 의한 간편한 송수신과 통신보안 문제를 보완하는 프라이버스코드(CTCSS) 등의 기능을 적용, 국내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고품격 생활무전기 멀티콤스포츠를 출시했다.

■ 용도 및 적용 사례

멀티콤스포츠는 다자간 통화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휴대, 사용이 편리하여 등산, 사냥, 서바이벌게임, 낚시, 인라인스케이트, 하이킹, 스키 등 레저 스포츠 활동에 유용하다. 호텔, 고층건물 관리, 경호, 경비, 패밀리레스토랑, 대형 패스트푸드점, 음식점, 교회, 전시장, 수련원, 병원, 소규모 공사장 등에서 비즈니스용으로 사용하는 데도 적합하다.

출판호수 87호 | 입력날짜 2004.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