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면 젊어지는 신토불이 화장품’
(주)황토산업의 황녹팩

■ 제품사양

구성 : 황녹팩 400㎖×1개 황녹팩 10㎖×20개 효소 10㎖×20개
마사지솔 1개, 마사지 용기 1개
사용방법 : 황녹토 1병, 효소 1병을 섞어서 사용
얼굴 마사지, 전신 마사지, 목욕 시, 각탕 시 사용
남은 것은 냉장보관하여 다시 사용 가능
제품원산지 : 전남 나주시 봉황면 와우리 1-35번지
회사주소 : 광주 광역시 남구 양림동 66-38
전화번호 : 062-653-0575

 



ㆍ기사
정리: 김영호 상품평론가
(
tigerkim@tigermall.co.kr)

 



[상품평가 해설]

-
유통업계 평가위원


황녹팩은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피부의 주름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중에 이미 여러 일반 황토팩이 출시된 바 있으나, 일반 황토팩보다 본 황녹팩이 좋은 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20㎖씩 별도로 담겨져 있는 효소 1병과 섞어서 흔들어 주기만 하면 되는 간편성이 장점이다. 둘째, 효소성분 때문에 바르고 난 후에도 촉촉하고, 당기는 감이 편안하다. 셋째, 황토 입자가 고와 떨어지지 않는다. 넷째, 건성피부를 가진 분들을 위해 영양분이 많은 효소를 첨가해서 팩을 사용하게끔 되어 있다. 그러나 낱개 병과 세트 패키지의 고급화가 아쉽다고 할 수 있다. 소비자 가격도 좀더 실용적으로 낮게 책정되었으면 고객들에게 한층 더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 제조업계 평가위원

피부 미백 효과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중금속이 전혀 함유되지 않은 인체 무해한 제품이다. 황토에는 인체의 독소를 없애주고 항균작용 성질이 함유되어 있어 여름철 지친 피부의 보습과 진정 효과가 있다.

여성들이 피부 미용에는 고가의 제품이라도 사용하는데 주저함이 없음을 십분 활용해야 할 것이다. 중금속이 없다는 점, 사용상 황토가루가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 몸에 좋은 효소(백초액)를 함께 사용하게 되어 피부에 더 좋은 효과가 있다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잡아야 겠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제품 용기 디자인을 좀더 세련되게 해야 겠다. 적극적인 포장 개선방법 하나를 소개한다면 1회용 제품으로 ‘비닐파우치’ 형태로 판매하는 것도 혁신적인 방법이라고 본다.

- 총평가

전국적인 웰빙 바람과 함께 유명 탤런트에 의한 황토미용 화장품이 시중에 나온 이후 전국에 황토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우리나라 사람과 황토와는 궁합이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 어릴 적 황토로 만든 가마가 있는 집 안방 아랫목은 언제나 펄펄 끓어 서로 차지하려 했던 기억도 있다.

황토 한스푼에 약 2억마리의 미생물이 살고 있다고 하니 대단하지 않은가. 그런데 중금속이 전혀 없다는 황토에다 몸에 좋은 녹차까지 섞었다고 하니 성분상으로는 최고의 제품이 아닌가 싶다.

하지만 디자인 패키지 등 외관에서 나타나는 순토종의 냄새 등은 세계적인 제품으로 거듭나기 위해 좀더 세밀한 부분까지 배려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황토만을 사용하게 되면 얼굴 등 당김 현상이 있게 되는데, 갈색병에 든 효소(백초액)를 함께 사용하면 사용상 부드러운 느낌을 받아 1석2조의 효과가 있다. 그런데 고객 입장에서 볼 때, 상품 편의성 부분에서 보완해야 할 면이 있다.

예를 들면, 효소의 개봉 방법을 알려주는 등 고객편의를 위한 배려가 필요하다. 또한 황토라는 같은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브랜드를 어떻게 차별화 시키면서 동일의 품질을 유지 관리하느냐가 앞으로의 마케팅 과제라 생각된다.


 출판호수 93 | 입력날짜 2004.08. 24
 

[인터뷰](주)황토산업 최영기 회장

“한국 황토에 세계 여성 매혹”


“처음 나주 봉황의 황토를 보고 어떻게 하면 사업화에 성공할까 많이 고민했습니다.”
황토산업의 최영기 회장은 “황녹팩은 봉황의 질좋은 황토에 유기농 녹차의 배합을 기초로 한 100가지 식물과 약초를 3년 간 발효시킨 효소를 이용해 만들었다”고 밝혔다.
그는 “올 6월에 국제옥수수재단 미주본부(Peace Corn Foundation)와 함께 미국의 주요 도시를 방문하면서 황토제품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그때 미국 여성들이 황토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며 황토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또한 현재 황녹팩은 중국의 이마트 입점을 추진하고 있고 베트남과 홍콩 등의 지역에 대한 수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품 특징

황토는 인체의 독소를 없애주고 곰팡이 및 세균을 막아주며, 노화의 원인이 되는 괴산화 지질을 용해하는 성분이 많이 함유하고 있다. 또한 황토는 뜨겁거나 차가운 공기를 차단한다. 뭐니뭐니 해도 가장 근본적인 효능은 황토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이다. 원적외선은 세포의 생리작용을 활발히 하고, 열에너지를 발생시켜 유해 물질을 방출하는 광전효과가 있다. 정화력, 분해력이 있는 황토는 인체의 독을 제거해주어 제독제, 해독제로 사용되고 있다.

이 제품의 또 다른 원료인 녹차는 암 발생 억제 효과, 콜레스테롤 저하 작용,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차 성분 중 카테킨이 지방 분해 효소의 작용을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녹차를 마시면 좋다.


회사 소개

황토 관련 제품만을 주로 생산하는 (주)황토산업(www. hwangto114.com)은 1995년 설립됐다. 초창기 점토벽돌을 주로 제조했으나, 나주 봉황에서 생산되는 질 좋은 황토의 상품화를 위해 여러 시행착오를 거쳐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게 됐다. 지난 해에는 수출유망 중소기업으로 지정됐으며, 광주·전남 경영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 해에 ‘황녹팩’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고 수출위주의 사업방향을 잡았으며, 미국 LA, 중국 상해, 일본 오사카 등지에 지사를 단계적으로 개설할 계획이다.

개발 동기

항토산업의 최영기 회장은 1999년 전남도청의 해외 시장 개척단 일원으로 동남아를 방문했다. 그는 그곳에서 공기압력으로 흙을 분쇄하는 것을 보고, 이를 황토 사업화에 활용하기로 마음먹었다. 귀국 후 황토 입자를 초미립자로 분쇄하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에 착수, 3년 뒤 ‘기류식 분쇄방식(공기압 분쇄)’을 선보였다. 그후 그 기술을 이용해 중금속 오염도를 최소화한 순수 봉황 황토를 이용해 만든 황토 팩을 개발하게 됐다. 설립후 1년 동안은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다. 그후 황토의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비타민A, C가 풍부한 녹차를 섞어서 피부 노화방지와 보습 효과가 뛰어난 ‘황녹팩’을 개발하게 됐다.

출판호수 93호 | 입력날짜 2004.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