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색·냄새·부패’ 막는다

(주)씨엔티코리아 카네이션 스테인리스 밀폐용기

■ 제품사양

● 구성 : 원형 7종, 직사각 7종, 핸디 6종
● 중량 : 원형-최소규격(122파이 : 270㎖)~최대규격(190파이 : 2.0ℓ)
직사각-최소규격(149파이 : 320㎖)~최대규격(252파이 : 3.6ℓ)
핸디-최소규격(292파이 : 4.7ℓ)~최대규격(332파이 : 12.7ℓ)
● 재질 : 몸체-스테인리스 스틸 27종, 뚜껑-폴리프로필렌(P.P)
패킹-중공형 실리콘, 테-폴리프로필렌(P.P)
● 사용원리 : 뚜껑을 몸체 위에 올려놓고 잠금장치를 몸체에 있는 고정 테에
결속시키면 닫힌다. 잠금장치를 밖으로 끌어당기면 뚜껑이 열린다.
● 회사주소 :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율생리 354-4 전화번호 : 031-989-3388


 



ㆍ기사
정리: 김영호 상품평론가
(
tigerkim@tigermall.co.kr)

 



[상품평가 해설]

유통업계 평가위원


카네이션 밀폐용기는 용기의 몸체를 기존의 플라스틱 소재에서 탈피해 스테인리스를 사용하고, 뚜껑 손잡이 부분이 매우 편리하도록 설계하어 기존 제품과는 기능성에서 차이가 있다. 몸체가 견고하고 다양한 음식을 담을 수 있는 용기로 여겨진다. 스테인리스를 사용한 밀폐용기는 기름기나 색소가 배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보관식품의 신선도 유지와 밀폐성이 개선된 것도 강점이다. 잠금 역할을 하는 실리콘 패킹이 잘 되어 있어 완벽한 밀폐성이 유지된다. 마케팅 측면에 있어 소비자의 수요에 맞도록 적절한 제품 안내서가 제작됐으면 한다. 제품안내서와 회사 홈페이지를 검색한 결과 제품특성 때문인지 도매에 치중한 부분이 많아 보이는데, 도매뿐만 아니라 소매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장기적인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제조업계 평가위원

보관식품의 냄새가 용기 밖으로 새나가지 못하도록 하고 신선도를 유지해 주는 밀폐용기는 재질 및 밀폐방식에 따라 많은 제품이 나와 있다. 그러나 이 제품은 본체가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 김치 등을 담아도 색소가 침착되거나 냄새가 배지 않는다. 가정에서 많이 보관하게 되는 김치, 각종 젓갈류, 기름진 찜 요리 등을 담아 두기에 적합하며, 원형 및 직사각형 형태의 다양한 크기로 만들어져 용도에 따른 선택의 폭이 넓다는 강점이 있다. 다만, 본체 재질이 스테인리스라는 특성상 전자 레인지에서 사용할 수 없으며, 폴리프로필렌 제품보다 조금 무겁고 비싸다는 점이 흠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플라스틱 통이 지니는 물들임이나 냄새 배임 등의 단점을 해소하면서 밀폐용기의 장점을 살려 만든 아이디어 제품임에 틀림없다. 특히 김치냉장고 사용의 보편화에 따라 핸디형이 개발된 점에 높은 점수를 줄 만하다. 사각형과 원형의 용기를 다양한 크기 및 높이로 갖추어 선택의 폭을 넓힌 점도 돋보인다.

총평가

본 제품은 기존 플라스틱 밀폐용기의 단점인 냄새와 변색을 보완하고, 기존 스테인리스로 된 밀폐용기의 단점인 안이 들여다 보이지 않는다는 점과 국물이 새는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다. 그런데 아직까지 소비자에게는 양쪽의 장점을 모두 충족했다고 어필하지 못한 듯하다. 외관에서 나타나는 평범한 디자인과 소비자의 기억에 남는 브랜드가 아니기 때문이다. 또한 김치냉장고용으로 주력하기 위해서는 용량별 세트를 구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재는 리터만 나타내고 있는데, 좀더 자세히 김치냉장고의 용량에 맞추어 세트를 구성해서 알려주는 배려가 요구된다. 기존 패키지를 전면 보완하는 것보다는 제품을 더 알릴 수 있는 종이로 만든 인쇄물이나 안내문을 만들어 각 제품에 포함시켜 홍보 마케팅을 전개하는 방식을 추천한다. 더불어 밀페용기 시장에서 ‘락앤락’ 제품의 출시를 기준으로 브랜드 마케팅이 시작됐기 때문에 본 제품도 이에 동참하기 바란다. 다이옥신 등 환경 호르몬으로부터 무해하다는 국가공인기관의 검증자료를 최대한 활용할 필요도 있다.
 출판호수 94 | 입력날짜 2004.09. 01
 

[인터뷰]

(주)씨엔티코리아 문기원 회장

“친환경 제품 개발에 역점”

“우리 회사는 플라스틱 사출도 전문이고, 스테인리스 제품도 전문입니다. 카네이션 스테인리스 밀폐용기는 두가지 전문 분야를 결합하여 개발한 최고의 밀폐용기입니다.”

씨엔티코리아의 문기원 회장은 카네이션 스테인리스 밀폐용기는 국내 최고의 전문가가 만든 전문 제품이라고 강조한다.

문회장은 1980년대부터 약 30여년 가까이 자동차용 스테인리스 머그컵, 플라스틱 사출용기 등에 종사한 밀폐용기 업계의 산증인. 그는 위생안전(H.S) 마크 획득 등 친환경적 제품개발에 우선 순위를 두었다고 설명하면서 앞으로 김치냉장고 전용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 말했다.

그는 “아직까지 고객들이 카네이션 밀폐용기에 대해 잘 모르겠지만, 이미 지난 6월부터 할인 마트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오는 9월 경부터는 TV나 지면광고를 더욱 확대해 본격적으로 판로 개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품 특징]

플라스틱 용기는 기름기가 많은 음식, 색소가 강한 음식 등을 담아둘 경우 표면 굴곡에 의해 착색되는 단점이 있다. 카네이션 밀폐용기는 스테인리스 27종을 사용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카네이션 밀폐용기는 수분의 증발과 냄새를 차단해 보관식품의 신선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시킨다. 세균 증식을 억제하여 부패를 방지하며, 비린내·묵은 냄새 등 불쾌한 향과 맛도 제거해 준다. 잠금형 밀폐로 실리콘 패킹(중공형)이 용기 윗면을 균일하게 눌러주어 밀폐가 완벽하기 때문이다. 잠금 날개와 잠금 고정 테의 결합구조로 이루어진 심플한 형태라서 이물질이 끼지 않아 세척도 편리하다. 식기 대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회사 소개]

(주)씨엔티코리아는 1981년 금형설계 및 제작 판매를 시작으로 플라스틱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 300여종의 제품을 전국 각지의 유통시장과 할인매장 등에 공급하고 있다. 씨엔티코리아는 일반적으로 플라스틱 용기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청정제품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다. 그 결과 바이오 물병, 항균 주방용품의 개발 등 인체에 유해한 화학적 작용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기술을 보유하게 됐다.

또한, 타 회사와 달리 자체 디자인실을 운영해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불러올 수 있는 디자인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다. 최근엔 상품의 소재를 확대하여 스테인리스 재료를 이용한 밀폐용기, 진공보온, 보냉 물병은 물론이고 차량용 스테인리스 보온 보냉컵, 등산, 낚시, 야외, 사무실, 가정에서 이용하기 편리한 각종 스테인리스 생활용품을 주력으로 출시하고 있다. 최근엔 차별화된 생산기술력을 인정받아 경기지방중소기업청으로부터 신기술 벤처기업으로 지정됐다.

출판호수 94호 | 입력날짜 2004.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