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원대로 홈시어터 효과 만끽”

이노벡터의 ‘TV메이트’

※ 제품구성
본체(앰프 내장, 서브우퍼)
위성 스피커(2개)
리모컨(리튬 배터리 포함)
RCA 케이블(2P, 2m)
RCA-오디오 케이블(2P, 3.5mm, 2m)

※ 제품규격
전원 출력 : 70와트(RMS)
크기 :
[본체] 140(W)×350(D)×320(H)mm
[위성 스피커] 100(W)×120(D)×200(H)mm
무게 : 9.6kg(포장 상태)
주소 : 경기도 용인시 남사면 북리 862-8
전화 : 0505-668-0808~9



ㆍ기사
정리: 김영호 상품평론가
(
tigerkim@tigermall.co.kr)

 



[상품평가 해설]

유통업계 평가위원


티브이메이트는 요즘 들어 각광받고 있는 홈시어터의 시장 트렌드에 맞는 제품이다. 티브이메이트를 이용하여 DVD를 보니 작은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고 있는 것 같은 좋은 소리를 즐길 수 있어 좋았다. 음악 역시 마치 현장에서 라이브 공연을 듣는 듯한 착각에 빠질 정도로 음질이 뛰어났다. 디자인과 색상도 가정의 TV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블랙과 실버를 채택해 소비자들이 각자의 TV나 실내 인테리어에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됐다. 우퍼 전면에 블루 LED를 채택하여 더욱 고급스럽게 보이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한편, 배송용 박스는 좀더 고급스럽게 만드는 등 마지막 패키지 작업에 한번 더 신경을 써서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신뢰도를 높여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또한 제품 내에 설치 안내서와 보증서 등도 동봉하여 패킹한다면 더 좋은 제품이 되리라 본다.

제조업계 평가위원

티브이메이트는 기존의 TV 스피커가 전달할 수 없는 초저역대(10~150Hz) 및 초고역대(1만8,000hz~2만Hz)를 재생해줌으로써 인간의 피부나 모발로 들을 수 있는 비가청 영역을 포함한 전체 주파수 대역을 구현하는 스피커이다. 따라서 TV 등에 연결하면 깊이있고 다이내믹한 저음과 맑고 깨끗한 고음을 모두 들을 수 있는 장점을 지닌 제품이다. 기존의 5.1채널인 홈시어터 시스템과 같은 입체음향 효과(Surround Effect)는 없으나 TV 등의 음성출력 단자에 꽂아주기만 하면 되어 홈시어터 시스템에 비해 설치가 매우 간편하고, 가격 또한 홈시어터 시스템에 비하면 무척 저렴한 편이다. 일반 지상파 TV 방송의 영화나 드라마에서 물방울 떨어지는 소리, 바람소리, 탄피 떨어지는 소리 등 미세한 소리를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악방송의 경우 콘서트 현장에 있는 것 같은 착각에 빠질 정도로 강력하고 섬세한 소리까지 들을 수 있다. 특히 외국어 방송의 경우 원어민 대화를 옆에서 듣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시청각 교육에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총평가

기존 TV에 장착하면 특히 영화를 볼 때 이 제품의 우수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TV뿐만 아니라 개인용 PC에 연결하면 현장감 있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기존 PC에 기본적으로 장착된 스피커의 열악성은 본 제품으로 교체 후 확연하게 바뀐다. 지금까지 늘 들어왔던 음악이 이렇게 틀리게 들릴 수 있구나 하며 자신의 귀를 의심하게 된다. 디자인도 수려하고, 음역별 볼륨 조절 기능도 돋보이는 특징 중 하나이다. 또한 그냥 음만 들으려 하지 말고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게임기나 가라오케 마이크 사용 등 많은 곳에 응용할 수 있다. ‘기계치’인 사용자라 하더라도 쉽게 응용이 가능하다. 그러나 제품명이 티브이메이트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소비자는 단지 TV에만 연결해서 사용해야 하는 것으로 착각하게 되어 사용처를 국한시키는 단점을 지니고 있다.

 출판호수 95 | 입력날짜 2004.09. 10
 

 

[회사소개]

이노벡터(INNOVECTOR)는 성능에 충실한 제품, 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이 편리한 제품, 구입하고 후회하지 않을 제품,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모토 아래 2003년 3월 설립된 전문 스피커 제조업체다.

이노벡터가 이번에 출시한 ‘티브이메이트(TVmate)’는 일반 TV 브라운관이나 컴퓨터 등에 연결하여 홈시어터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출시와 동시에 주요 인터넷쇼핑몰(LG, 현대, CJ 등)에서 판매중이며, 국내의 각 지역 대리점망을 통해서도 판매하고 있다. 또한, 해외 10여개 국가를 시작으로 마케팅과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개발동기]

멀티미디어 시대의 소비자 트렌드는 화질뿐만 아니라 음질까지 모두 추구한다. 그러한 측면에서 시장에는 홈시어터(Home-Theater Speaker system)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홈시어터 시스템을 완벽히 구축하기 위해서는 적잖은 비용을 써야 한다. 우선은 DVD 플레이어가 있어야 하고 5.1채널 스피커와 스피커 거치대 등 기타 기기들이 소요된다.

따라서 홈시어터 시스템은 효용의 한계성, 가격 부담, 설치 및 사용의 불편함 등 불만이 잠재한 것이 현실이다. 소비자는 일반 TV 시청 시에 입체적인 음향효과를 얻을 수 있고, 가격이 합리적이며, 사용이 간편한 제품을 원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방송시대의 도래와 PDP, LCD를 적용한 박형(Flat type) TV 시장의 확대는 TV 음향을 부가적으로 지원하는 보편적 음향 보조기기를 원하는 형태로 변화되고 있다. 진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일반 방송을 기본으로 TV의 음향을 향상시키는 제품이라는 상품기획 측면에서 티브이메이트를 개발하게 됐다.

출판호수 95호 | 입력날짜 2004.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