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사도 애용하는 음파 칫솔 - (주)필립스전자 전동칫솔 ‘소니케어’  
립스 ‘소니케어’는 자체 특허기술인 음파기술(SONIC TECHNOLOGY)로 다른 제품보다 3배나 빠른 회전력을 자랑한다. 회수로 계산하면 무려 1분에 3만1,000회나 된다.

즉 손으로 양치질을 할 때보다 100배 더 빠르다. 이 진동은 그냥 빠르기만 한 것이 아니다. 치과 전문의들이 추천하는 전후 운동 방식으로 움직인다.

미백효과는 물론, 칫솔이 닿기 어려운 치아 사이나 잇몸 속 플라크까지 깨끗하게 제거하므로 칫솔질만으로도 치주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소니케어는 잇몸과 치아의 안전을 위해 끝을 둥글게 다듬은 물결모양의 칫솔모로 일정 수준 이상의 힘이 가해졌을 때는 칫솔모가 작동하지 않아 칫솔모로 인한 잇몸 및 치아 손상을 방지해 준다.

특히 칫솔모의 움직임이 치과의사들이 추천하는 칫솔법인 ‘바스법’을 구현하고 있어 플라크 제거, 풍치 예방, 잇몸질환 해소 등 치아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ㆍ기사정리: 김영호 상품평론가
(
tigerkim@tigermall.co.kr)

 



바스법이란 칫솔모의 한줄을 치아와 잇몸이 맞닿는 곳 깊숙이 넣고 손을 가볍게 진동시키는 방법이다.

한편 제품의 디자인은 소니케어의 세정 능력과 중요한 연관성을 갖는다. 가늘고 각진 칫솔대는 치아의 뒷면 등 입안 구석구석까지 잘 닿고 칫솔모는 끝으로 갈수록 가늘어져 작은 틈새까지 깨끗하게 닦인다.


소니케어의 주요 기능

* 이지스타트(Easy-start) : 칫솔의 진동 파워를 약 1주일에 걸쳐 50%에서 100%로 점진적으로 올려주는 기능으로 누구나 쉽게 소니케어 칫솔질에 쉽게 적응할 수 있다.

* 스마타이머(Smartimer) : 치과의사협회에서 권장하는 2분 칫솔질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으로, 항상 정확한 사용시간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쿼드페이서(Quadpacer) : 치아를 4구역으로 나누어 한 구역을 30초 닦으면 짧게 ‘삐’ 소리와 함께 핸들이 잠깐 멈춰 다른 구역으로 이동하도록 알려줘 편리하고도 완벽한 구강 세정이 가능하다.

소니케어의 효과

* 착색물 제거 : 소니케어 칫솔은 미국에서 치과전문의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음파 칫솔이다. 소니케어 칫솔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수는 900만명이 넘는다.

소니케어 칫솔이 커피와 차, 담배의 착색을 80% 이상 제거한다는 사실이 임상적으로 증명되어 커피를 즐겨 마시는 미국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것. 실제로 소니케어는 착색물 제거에 수동 칫솔보다 2배 이상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 플라크 제거 : 플라그 제거효과도 일반 수동 칫솔의 2배에 가깝다. 플라크가 치아와 잇몸 사이에 축적되면 잇몸 조직을 자극해서 치은염에 걸리기 쉽다. 사실 플라크는 잇몸 질병의 가장 흔한 형태이다. 만약 플라크가 매일 완전히 제거되지 않는다면 치은염 다음 단계인 치주(齒周)병도 발생할 수 있다. 소니케어는 고속의 칫솔모 운동과 역동적인 수류 작용의 결합으로 플라크를 예방한다.

* 부드러운 양치질 : 소니케어 칫솔은 닿기 어려운 곳의 플라크까지 제거할 정도로 강력하지만, 잇몸과 민감한 치아에는 부드럽게 작용한다. 부드러운 칫솔모와 유연한 수류 작용 때문이다.

소니케어를 사용하면 일반 수동 칫솔을 사용할 때보다 치아와 잇몸에 가해지는 압력을 훨씬 줄일 수 있다 . 교정기 주변의 플라크를 제거하고 잇몸 염증을 줄이는데 일반 수동 칫솔보다 월등한 효과가 있다. 소니케어의 고속 운동과 역동적 수류 작용의 결합은 강력하면서 부드러운 세정력을 발생시킨다. 이 독특한 양치 작용은 치아 사이의 깊숙한 곳, 잇몸선 아래, 그리고 교정기 주변 구석구석에 공기방울을 내보내 효과적인 세척을 할 수 있게 한다. 문의 : 080-600-6600

유통업계 평가위원

소니케어 전동치솔은 일상에서 전문적인 구강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상품이다. 칫솔의 끝이 타사 제품에 비해 3배나 더 빠르게 움직이며, 역동적인 세정효과를 주는 우수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20만원대의 가격이 부담스럽지만, 좋은 기능들이 많아 소비자에 따라 선호도가 달라질 수 있다고 본다. 특히, 처음 사용하는 12번 동안 파워가 서서히 올라가 음파 칫솔의 초고속 브러시를 사용하는데 적응할 수 있도록 한다. 미국 치과의사협회에서 권장하는 양치시간인 ‘최소 2분’을 지킬 수 있게 해주는 기능도 있다. 쿼드페이서(quadpacer) 기능은 30초마다 경고음을 내어 구강의 전구간을 골고루 양치할 수 있게 해준다. 그러나 이들 프로그램이 가격을 높이는 요인이 된다면 좀더 기능을 단순화해서 가격을 낮추는 것은 어떨까 싶다. 구취나 치석, 치태 등에 고민이 있는 사람들을 집중 겨냥하면 제품력으로 충분히 성공할 수 있으므로 이에 따른 사용자 타깃 마케팅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면 좋을 듯하다.


제조업계 평가위원

플라크의 효과적인 제거 및 잇몸 건강을 위해 전동칫솔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소니케어는 특허받은 음파기술 적용으로 다른 전동칫솔보다 칫솔모가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손에 느껴지는 강력한 진동과는 반대로 잇몸에 닿는 칫솔모의 감촉은 매우 부드럽다. 음파기술을 이용한 빠른 움직임과 인체 공학적인 각도의 칫솔 목부분, 치아 윤곽에 맞춘 칫솔모 디자인으로 치아와 잇몸, 치간, 치아 뒷면 등 양치하기 어려운 부분의 세정 효과도 뛰어나다. 1분당 3만1,000회라는 강력한 진동력, 사용자의 체질이나 세정 부위에 따라 진동 속도를 2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 1회 충전으로 40시간이나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만족스럽다. 그리고, 잔여작동시간을 보여주는 충전 게이지 채택, 손잡이 부분의 미끄럼 방지 디자인 처리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점도 돋보인다.

건강한 치아는 오복(五福) 중의 하나임을 생각한다면 어려서부터 올바른 양치 습관과 더불어 인체 공학적인 고품질 칫솔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총평가

소닉케어 제품은 처음 사용하는 이에게도 믿음을 주는 제품이다. 1분에 3만1,000회 진동이 되는 기능 때문에 들고만 있으면 양치가 저절로 되고, 특히 칫솔이 잘 닿지 않는 곳까지 강력한 세정 효과를 발휘해서 윗니, 아랫니의 안쪽 양치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그리고 2단속도 조절기능, 이지 스타트 기능, 스마타이머 기능 등이 내재되어 있어 첨단 자동 칫솔이라 할 만하다. 더구나 여행을 할 때도 불편이 없도록 부속품이 함께 있어 좋다. 그러나 치과전문의가 추천하는 최소 양치시간인 2분이 되면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을 3분으로 수정할 수 있게 하고, 2분 되기 전에 미리 예약음이 나와 사용자가 끝나는 시간을 인지할 수 있었으면 한다.


출판호수 98호 | 입력날짜 2004.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