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회원가입   

2016 유통9단 김영호의 비즈니스여행작가 양성과정
Date:2016-06-23 14:01:48 Hit:1996

 


유통9단 김영호의 비즈니스여행작가 양성과정


국내최초 ‘비즈니스 여행작가’ 양성 프로젝트


 그냥 ‘여행작가’가 아닌 특별한 ‘비즈니스여행작가’로 등극하자!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 +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 + 호기심이 넘치는 사람이 바로 비즈니스 여행작가 과정 회원이 될 자격이 있습니다.


 


What it is 


자신만의 비즈니스 여행관련 책을 써보자 


해외여행 하는 것이 우리 윗세대보다는 한결 수월해 졌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훌쩍 부산 가듯이 짐을 싸고 바로 떠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죠. 여기에 어느 정도 영어도 가능하기 때문에 혼자 혹은 마음 맞는 친구와 둘이서 훌쩍 떠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있으니 더욱 든든합니다.


여행 관련 통계 숫치를 보니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의 비율이 3대7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자유여행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의미죠. 이렇게 자유여행을 선호하게 된 데는 여행사의 바가지 요금과 비천한 여행상품이 한 몫을 했습니다. 


고객을 현지 여행업체에 마진 없이 파는 형태로 개발되다 보니 가격은 저렴하지만 현지에 가서 당하게 되는 무리한 팁 요구와 옵션추가·쇼핑 강요 등은 여행객들에게 불만을 발생시키고 나아가 여행객의 인내력 테스트의 이벤트를 경험하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마치 제가 중국 베이징 패키지 가족여행을 갔을 때 당했던 불쾌한 경험을 누구나 다 당했으리라 봅니다. 과도한 팁 요구 그리고 팁을 주자마자 일정을 변경해서 고객 위주로 만들어 주는 조선족 가이드. 돌아오는 날까지 원하는 팁이 나올 때까지 성질을 부렸던 못된 조선족 가이드와 싸우기 싫어 원하는 대로 팁을 주었던 불쾌한 기억들,,, 


그렇지만 이제는 스마트 여행시대. 


여행을 떠나기 전에 페이스북이나 혹은 트튀터에 여행지와 날짜를 올리고 도움되는 정보를 원한다고 하면 정말 많은 댓글과 정보와 사진을 알려 줄 것입니다. 너무 많은 현지 정보 때문에 거꾸로 정보탐색에 힘이 들지도 모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에 다운받은 앱을 자유자재로 이용해서 여행지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원하는 장소에 가서 원하는 사물과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는 세상입니다. 하루를 마감하면서 고국에 있는 페이스북 친구에게 감사의 글과 사진을 바로바로 올릴 수도 있습니다. 


내가 만약 친구들과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미리 주제를 정해서 각자의 역할을 분담하고 떠날 듯 싶습니다. 많은 사진과 동영상, 현지 인터뷰 등을 만들어 고국에 돌아와 책으로 엮어 출간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 커피전문점에 관심이 많다면 커피전문점만을 여행하는 투어를 기획하고 함께 할 수 있는 친구들을 모두 모아서 각자에게 임무를 부여하고, 사전 기획을 철저히 해서 여행 후 책으로 여행의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면, 비즈니스 여행작가로 등극할 수도 있고, 여행 이외에 부수입도 생기고 나만의 평판을 쌓을 수도 있고, 향후 입사에 스펙으로 사용 가능한 일이라 보입니다. 여행 관련 책이라기 보다는 현지 경제상황과 유통상황을 정리정돈 한 트렌드 관련 서적이 될 수도 있겠죠.


 


젊은 친구들끼리 가는 여행이기 때문에 최고급 리조트 대신 홈스테이 혹은 유스호스텔을 이용하여 현지 전통시장을 다니고 현지인들과 어울리며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청정여행입니다. 지금과 같은 글로벌 경제 위기 속에서 불황을 극복하는 업체 혹은 남다른 서비스를 보여주는 스토어 등을 찾아내는 여행,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 지지 않을까요.


 


당신이 만일 베이비부머라면 다가올 실버시장을 주제로 시장조사도 하고, 책도 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전세계 베이비부머들은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궁금해 하는 동시대인들에게 아주 좋은 정보가 될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아니면 젊은이들이 절대로 알 수 없는 50대만이 알 수 있는 ‘내려놓는 여행’ 혹은 ‘천천히 세상을 보는 여행’을 주제로 삼아 슬로투어에 관한 내용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치열하게 살아왔던 과거를 내려놓고 아내와 제2의 인생을 어떻게 살 것인지에 관한 심각한 고민을 글로 알려 주는 여행고수의 일기를 정말 보고 싶습니다.


 


여행 중에 가장 기억나는 일을 칼럼으로 알려 주자 


국내 혹은 해외여행을 다녀 온 후에 가장 기억에 남는 일부터 정리하여 페북 친구에게 알려 주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그냥 여행후기를 올리는 대신 나는 나만의 여행을 알려주는 것이죠. 즉, 머니트렌드투어에 관한 이야기를 펼쳐보시죠.


“나는 이렇게 사업아이템을 찾았다”던지 혹은 “외국 유명도시의 유명 스토어에서 나는 이런 시스템을 발견했다” 던지 말이죠. 이래야 당신의 책을 사서 볼 것 아닐까요.


 


그냥 ‘여행작가’가 아닌 특별한 ‘비즈니스 여행작가’로 등극을 하는 것입니다.


저와 함께 공저도 가능하겠죠^^ 


 


[비즈니스 여행작가 과정 안내]


 


1. 강의 일정: 6주 코스워크 


2. 일정: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9시 


1기: 2016년 1월~2월, 1월 7일 개강


2기: 2016년 4월~5월, 4월 7일 개강


3기: 2016년 8월~9월, 8월 4일 개강


4기: 2016년 10월~11월, 10월 6일 개강


 


3. 교육목적과 특징


 


(1) 단순히 트렌드를 습득하는 것을 넘어서 트렌드 본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스스로 트렌드를 개발,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능력을 개발합니다. 


(2) 변화하는 트렌드 및 시장의 흐름을 앞서 나갈 수 있는 인사이트 개발을 통해 나만의 비즈니스를 찾아낼 수 있는 능력을 키워드립니다. 


(3) 트렌드 써칭(Trend Searching)과정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나아가 트렌드를 스스로 창조해갈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합니다. 


(4)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한 글쓰는 방법과 문장만들기 등 정보전달능력을 키워 드립니다. 


4. 주요 교육내용: 창의적 마케팅과 트렌드, 대한민국 유통트렌드, 해외주요 도시의 트렌드 사례연구, 리포터로서의 작문법, 트렌드 조사방법, 트렌드 해석방법, 도심에서 트렌드 찾기 등


 


5. 교육 이수 후 5대 혜택 


(1) 향후 콘텐츠 프로바이더(Contents Provider)로서 자리매김을 하고자 하는 분으로서 분석력이 예리할 경우 경제 주간지 혹은 온라인 경제지에 본인이름으로 칼럼 게재 가능 


(2) 트렌드 리포터 과정 이수자 중 우수자는 <김앤커머스> 트렌드리포터로 정식 활동 가능 


(3) 트렌드, 마케팅, 유통, 신상품 등에 관심이 많은 피어그룹(Peer Group) 오프 모임 주선 


(4) <김앤커머스>에서 전개하는 경영, 트렌드, 마케팅 관련 서적, 저자로서의 기회제공 


(5) <김앤커머스> 조사 연구에 투입 희망 시 조사연구원의 기회제공  


 


6. 교육비용 


1인 50만원(인당) *부가세별도, 교재비 포함가입니다.


(교재: 세계의 도시에서 장사를 배우다)


 


*세금계산서를 원하실 경우, kimncommerce@naver.com 로 사업자등록증을 보내주세요


(전화문의: 031-814-1877)


 7. 교육인원: 20명  


8. 장소: 가톨릭청년회관 (홍대역 2번 출구 근처)


(강의 장소는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9. 교육문의 및 강의신청 마감일 


(1) 강의일 7일전에 마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이름, 핸드폰번호, 강의기수를 정확히 기재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김영호유통아카데미 2016 썸머스쿨 관리자
유통9단 김영호의 트렌드 창업교실 (2016년 8월 26일)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