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회원가입   

[한국강사신문] “꼭 필요하지만, 아직 탄생하지 않은 뉴 비즈니스는 뭐가 있을까?” 김영호의 『82가지 창업 아이템』
Date:2022-04-09 16:12:29 Hit:67

 


2022년 4월 9일  


[한국강사신문 김지영 기자] 누구도 따라 하기 힘든 나만의 창업을 누구보다 먼저 창업하라. 코로나19로 인해 돈 버는 자영업자가 보이지 않는다. 폐업하려는 소상공인들이 전국에 넘쳐난다. 도심 유명 매장도 사라지고, 서울에서 가장 걷기 힘들다던 명동과 종로에 쇼핑하는 사람이 없다.




이런 상황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은 어떤 장사를 하고, 어떻게 돈을 벌어야 할까? 과연 지금과 같은 위기상황은 언제까지 진행될 것이며, 이를 해결할 해법은 무엇일까? 이 책의 지은이인 33년 차 유통, 경영컨설턴트 유통9단 김영호 대표는 ‘미투’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아직도 음식점 창업이나 할까 하는 사람들에게 30여 년간 전 세계를 돌고 돌아서 찾은 뉴 비즈니스를 제안한다.



세계여행을 하면서 본 아이디어, 책과 뉴스에서 찾았던 창업 아이템, 그리고 지은이 자신이 사업하려고 남모르게 꼭꼭 숨겼던 뉴 비즈니스를 총망라해서 정리했다. 색다르고 예측 못 했던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템은 자세히 보고 그대로 벤치마킹하거나, 아니면 두세 개의 창업 아이템을 융복합해보자.



또는 조금 비틀어서 나만의 새로운 사업, 나만의 1인 창업을 준비하고, 바로 시작해보자! 적은 자본으로 온리 원(ONLY ONE) 창업에 성공해서 3년 뒤, 나도 부자 되는 세상에서 살아보자!



이 책을 선택한 당신은 부(富)의 일차 관문을 통과한 사람이다



이 책은 무섭고, 빠르게 변하는 세상의 메가트렌드와 마이크로트렌드 속에서 새롭게 탄생하(려)는 전 세계 뉴 비즈니스를 총망라했다. 명품 패션 주문 제작방식인 ‘MTO(made to order) 서비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온리 원(Only One) 분야, 나에게만 맞춘 최애 아이템, 그리고 바운드리스(boundless) 세상에서 남녀평등을 지향하며, 변하는 사회 시스템 속에서 꼭 필요하지만, 아직 탄생하지 않은 뉴 비즈니스를 알려준다.



또한, 국가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미치지 못하는 서비스 영역의 새로운 사업 아이템들을 소상하게 알려주고, 국내외 각종 연구기관으로부터 나온 자료를 바탕으로 트렌드를 분석하고, 새로운 비즈니스의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숨어 있는 황금의 땅을 소개한다. 아울러 구독경제에 배달 사업을 연계하거나, 가상의 인간에게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접목하는 등 첨단 사업과 기존 오프라인 사업의 융복합형 비즈니스를 제시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30여 년간 모아 온 1,000여 개의 뉴 비즈니스 정보 중에서 가장 실현 가능성이 큰 사업 아이템만을 엄선해서 귀한 정보를 제공한다. 코로나 이후 급변하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한발 앞서 새롭게 제안하는 뉴 비즈니스를 가장 먼저 자신만의 사업 기회로 포착하는 사람만이 3년 후 대한민국 부자의 대열에 있으리라 예측한다.



누구나 창업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어떤 창업을 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린다. 대한민국 어디에서도 듣거나 보기 힘든 내용을 정리해서 전달해주는 이 책을 통해 ‘나만 알고 싶은 창업 노하우’를 접하게 될 것이다. 대박나는 창업에 도전할 스타트업 희망자는 반드시 이 책을 읽자!





저자 김영호는 ‘김앤커머스’ 대표, 글로벌 라이프 트렌드 전략가, 컨설턴트, 기자, 작가, 교수, 상품평론가 등 여러 직함을 가지고 있다. 1989년부터 현재까지 여러 번의 세계 일주 여행을 통해 세계 소비 트렌드의 흐름을 누구보다 잘 아는 유통트렌드 분야의 세계 최고 전문가다. 지금까지 38개국, 73개 도시의 마켓서베이를 완수했다.



동국대학교 무역학과 졸업 후 삼성그룹에 입사, 신세계백화점부터 시작된 유통과의 인연이 30여 년이 된다. 백화점·할인점·편의점·슈퍼마켓·TV홈쇼핑·인터넷쇼핑몰·카탈로그통신판매·소셜커머스·기업체특판 등 모든 유통업의 마케팅 현장을 누빈 결과 2018 ‘마르퀴즈 후즈후’ 세계인명사전에 등재되었다.



삼성전자, GS홈쇼핑, LG하우시스, 신세계백화점, 롯데슈퍼, SK텔레콤 등 주요 대기업과 정부기관, 대학교, 전통시장 등에서 유통 트렌드와 창업, 뉴비즈 관련 수많은 강의와 컨설팅을 수행했고, 서울특별시 디자인센터,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원, 성남시 상권활성화재단, 가락몰 등에서 경영 자문위원으로 활동했고, 경영주간지 <더스쿠프>에 경영 분야 저자 인터뷰칼럼 ‘저자가 저자에게 묻다’ 시리즈를 3년간 주관했다.



지금까지 수많은 경제·경영 주간지에 고정칼럼을 진행했고, KBS-1Radio <경제투데이>와 <라디오24시>, YTN-Radio의 <생생경제>, CBS-Radio의 <싱싱경제> 등에서 세계 유통 트렌드 관련 고정패널로 활동했다. 최근에는 <글로벌 1% 부자 되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타이거리치다이어리’와 ‘타이거창업노트’ 등을 국내 최초로 기획, 제작, 유통 중에 있다.



저서로는 『김영호의 유통혁명』,『세계가 깜짝 놀란 프로모션』,『장사의 99%는 트렌드다』,『세계의 도시에서 장사를 배우다』,『머니 트렌드 인 도쿄』, 『유통만 알아도 돈이 보인다』, 『김영호의 독종마케팅』, 『3년 뒤, 뭐해 먹고 살지』, 『나도 돈 좀 벌어 보자』, 『톡톡 튀는 마케팅』 등이 있다. 최근 저서로는 『82가지 창업 아이템(매일경제신문사, 2022.04.05.)』이 있다. 


 


 


 

한국대학신문 [CHECK책] 뻔한 창업 아이템이 싫다면 주목 관리자
[로봇신문] 대박나는 스타트업을 위한 82가지 창업 아이템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