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회원가입   

 

21세기 관광업의 개념이 변하였습니다. 지금까지의 여행은 ‘어디 가서 무엇을 볼까’ 였습니다. 그야말로 못 먹고 못 살던 시절의 여행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21세기, 개인경쟁력을 절대적으로 요구하는 시대입니다. 이제부터의 여행은 업(業)의 개념부터 달라져야 합니다.
21세기의 여행업은 재화취득업(財貨取得業)입니다.
‘어디 가서 무엇을 볼까’ 가 아니고,
'이제부터는 돈 될 수 있는 사업아이템과 히트상품이 무엇인지를 찾아내는 과정’ 이 더더욱 중요한 사항입니다. 이런 새롭게 설정된 여행업의 개념에서 볼 때, ’김영호의 MONEY TOUR’는 해외여행 20년차면서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e-창업마케팅’을 가르치는 김영호 교수의 멘토링을 받으면서 함께 여행하는 국내 최초로 기획된 상품입니다. 그야말로 돈 버는 새로운 트렌드와 사업에 관한 컨설팅을 받으면서 투어를 할 수 있는 1석2조의 21세기형 새로운 개념의 여행인 것입니다.
여행지에서 여러분들은 지금까지 늘 보던 사물을 보던 방식에서 벗어나 역발상으로 사물을 보는 법과 이를 통해 무한한 새로운 사업영역의 경계를 넘어서게 됩니다.

 

<1단계> 일정을 확인 후, 희망하는 도시를 선정, 문의 및 예약을 한다. (2008 하반기 일정)  

 

일본 도쿄: 10월/ 11월           도쿄 일정 보기

참 가 비 : 149만원/인 (연수경비 일체 및 VAT포함)  
  # 호텔 2인1실 기준(1급 호텔), 고급식사, 이코노미항공 기준 (1인1실 및 비즈니스항공 이용 시 추가비용부담)
10월 10일(금) ~ 10월 12일(일)
11월 14일(금) ~ 11월 16일(일)  
   

<2단계> 원하는 도시, 원하는 일정을 적어 전화 혹은 이메일로 예약한다  

 

예약 전화 / 이메일 : 031-969-8532  /  webmaster@tigerkim.co.kr  

<3단계> 본인의 여권 앞장을 복사하여 팩스로 보낸다  

 

팩스번호: 031-969-8531  

<4단계> 입금구좌에 출발 일주일전까지 입금한다  

 

입금계좌 : 국민은행  411401-01-048536     예금주: 세중나모여행 서소문  

** 특기사항 : 본 투어는 15명 이상일 경우에만 출발합니다.

 

- 대한민국 상품평론가 1호 / 김영호유통컨설팅 대표
-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부 겸임교수/ 서울디자인센터 마케팅 지도위원)
- 경원대학교 교양학부 교양강좌 ‘21세기 지식산업과 경쟁력’ 진행
- 이코노미21, '대한민국 일류상인' 칼럼리스트
- 뉴데일리, ‘김영호의 톡톡 튀는 마케팅2’ 칼럼리스트
=>
자세한 김영호 소개 페이지

김영호유통컨설팅에서는 새로운 트렌드의 발상지를 선정해서 트렌드 체험을 위한 머니투어연수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국내 최초로 시행하는 4050 새로운 세컨드라이프를 위한 도쿄 트렌드 조사 투어는 FTA시대의 개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입니다. 이 투어를 통해 향후 우리나라로 파급될 트렌드의 변화를 미리 알게 되어 제2의 행복한 삶을 개척하는 계기를 마련해 드릴 것입니다. 또한 연수 후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모임을 개최하여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관리해 드리는 국내 최초의 4050 세대(특히, 부부중심)를 위한 투어 프로그램입니다

이에 김영호의 돈 버는 투어연수에서는 도쿄미드타운을 비롯해서 롯본기힐즈, 오모테산도힐즈, 신주쿠, 지유가오카, 시부야, 하라쥬쿠 등 동경의 트렌드 변화가 가장 많은 곳 위주로 방문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현지에서 ‘4050 자산설계, 히트아이템 소싱 방법등에 대한 특강 및 브레인스토밍 방식으로 토론이 이루어질 계획입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혹은 히트 아이템을 찾아 떠나보십시오. 종신고용제가 무너진 대한민국에서 자신의 기나 긴 노후와 가족들의
웰빙 라이프를 생각한다면 지금이라도 미래를 준비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세상이 너무나 빨리 변하기 때문에 지금 안주하고 있다가는 언제 어떤 위험이 닥칠지 모릅니다. 한 살이라도 젊을 때, 새로운 부(富)의 포트폴리오를 찾아 떠나보세요.
새로운 비즈니스를 찾아내는 투어를 함께 하는 것입니다. 혼자가 아니라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더구나 이 투어에는 서울디지털대학교 겸임교수이자 대한민국 상품평론가 1호 김영호유통컨설팅 김영호 대표가 함께 합니다.
이번에 국내 최초로 시행하는 도쿄 트렌드 조사 투어는 FTA 시대의 개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입니다. 이 투어를 통해 향후 우리나라로 파급될 트렌드의 변화를 미리 알게 되어 사업의 기회를 선점하는 기회를 드릴 것입니다.
김포-도쿄-상해를 잇는 富의 3각 트라이앵글에서 1일 생활권으로 좁혀진 트렌드 발상의 현장을 직접 보시면서 돈 버는 컨설팅을 받게 되시게 됩니다.
 

우리는 왜 역사를 배우는가!
국가는 100년 전과 100년 후를 생각해야 합니다. 개인은 10년 전과 10년 후를 생각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2007년 현재, 당신의 10년 전과 10년 후를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의 1997년은 어떤 모습이었나요? 그 당시 당신이 부동산에 일찍 눈을 떠서 가용 가능한 모든 자금을 서울 강남지역을 중심으로 아파트를 여기 저기 구입했다면 지금쯤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요?
역사에 만약은 없습니다. 개인의 삶에도 만약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미래에 바뀔 변화를 미리 알아내고, 그 빈틈에 승리의 깃발을 꽂아야 당신과 당신의 가족이 평안한 삶을 품위 있게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세계화, FTA... 말들도 많은데, 도대체 개인인 당신은 무엇을 어떻게 하란 말인지 잘 모릅니다.
개인에게 있어서 세계화에 발맞추어 나가려 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가르쳐 주는 사람은 없습니다. 단지 가장 못사는 방법만 알려주는 사람만 있습니다. 누구나 아는 그런 사업을 하라고 옆에서 부추깁니다. 그래야 안전하다는 이유만으로 말입니다.

우선 우리나라와 가장 가까운 나라이자 공동운명체와도 같은 일본, 중국부터 시작합니다.
지금까지 두 나라의 세력 다툼 속에서 제대로 기를 못 피고 살았지만, 이제는 두 나라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두 강대국을 지렛대 삼아 새로운 부를 검어 질 기회를 찾아 떠나 보십시오.
두 나라를 통해 앞으로 일어나고 있는 트렌드의 변화를 미리 감지하여 돈 버는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찾아보십시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뉴비즈니스를 찾아 낼 수 있고, 향후 3년 내 히트 할 상품을 미리 찾아 낼 수가 있게 됩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히트상품의 상품기획과 브랜드, 디자인과 유통마케팅을 지원하는 후원 프로그램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혼자라면 두렵겠지만 당신의 곁에는 뜻 맞는 동지들이 함께 합니다.

 

<1부> 히트아이템 소싱 방법 특강

● 강사 : 김영호 (서울디지털대학교겸임교수/ 김영호유통컨설팅 대표)

ㄱ. 히트상품을 찾는 길, 히트路
ㄴ. 김영호와 함께 하는 MONEY TOUR 소개 및 참가자 의견교환의 시간

<2부> MONEY TOUR : 뉴 트렌드 및 히트아이템을 찾아 떠나자

● 기간 : 2박3일을 기본으로 함
● 향후 방문 예정도시.

1. OSAKA 편
2. TOKYO 편
3. HONG KONG 편
4. SHANGHAI 편
5. LA 편

● 기간 중 받게 되는 서비스
(1)현지의 쇼핑몰, 상가, 상품에 관한 정보, 현지 소비자들에 대한 정보, 현지의 디자인 및 트렌드 관련 정보 입수 등
(2)도쿄,샹하이,홍콩 등을 서울과 비교해 드리는 트렌드 서치(Trend Search)
(3) 저녁시간에 모두 함께 하는 ‘브레인스토밍’(Brain Storming) 시간

* 기본적으로 참가자 스스로 투어를 하도록 하며, 멘토 입장에서는 조사 지역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3부> 서울 트렌드 잡기 : 1일 투어 실시

오사카, 도쿄, 홍콩을 보고 온 뒤, 서울의 현주소와 비교, 평가할 수 있는 '서울 트렌드 잡기'를 실시하여
    서울과 도쿄(혹은 홍콩)를 스스로 비교, 평가할 수 있는 장을 마련

<추가 애프터서비스>

귀국 후, 새로 발견한 사업 아이템에 대한 마케팅 컨설팅 및 끈끈한 인적네트워크 결성 (뉴비즈 창업에 관한 정보공유 등)

● <<컨설팅 부분>>
ㄱ.히트상품 여부 컨설팅     ㄴ. 차후 시장변화 트렌드 정보제공
ㄷ. OEM 제조관련 컨설팅     ㄹ. 국내 유통 채널 판로관련 컨설팅
ㅁ. 뉴트렌드 뉴비즈 정보공유 및 오프라인 모임 지속 (회원에 限해서 정보공유)

<뉴비즈 투어 1탄> 일본 도쿄 2박3일 , 히트예정 아이템 발굴, 뉴비즈 발굴 등

● 인원: 20여명 내외

<참가 특전>

- 서울디지털대학교 겸임교수겸 김영호유통컨설팅 김영호대표와 함께 투어
- 새로운 사업거리, 트랜드의 변화를 알아내어 돈 버는 비법을 전수
- 투어 후 기수별 온-오프라인 모임을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
- 각 기수별
, 전체 기수 정기모임 주관 및 자생적인 클럽 창설
- 향후
MONEY TOUR’  다른도시 진행 시 5% 할인 혜택 

 

 

(1) 여행목적의 차이 :

 

기존 여행상품은 그야말로 릴렉스(휴식)일변도라면 본 뉴비즈를 찾아 떠나는 여행은 여행의 목적이 다릅니다. 새로운 비즈니스를 계속 발굴해야 살아 남을 수 있는 경쟁사회에서 번영하기 위한 CEO에게 비젼을 제시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는 여행을 떠나는 것입니다. 새로운 사업거리를 찾는 일과 동시에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현장에서 몸소 체험하고 향후 자신만의 방법으로 다시 버전업(Version Up) 시키는 훈련을 현장에서 시행합니다.

(2) 매체운영의 차이 :

 

기존 여행상품이 자체 매체만을 이용한다면, 본 상품은 이용 가능한 모든 매체를 활용하려 합니다. 일간 신문, 월간지 혹은 주간지 여행정보 코너에 여행 후기 + 개인화된 블로그, 싸이월드의 클럽, 다음카페의 카페회원 등 온라인, 오프라인의 모든 매체를 활용하면서 향후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본 비즈니스의 전체 그림을 알리는 기회도 갖습니다.

(3) 막강한 컨텐츠 보강효과 :

 

기존 여행은 깃발 위주의 수동적 여행이라면 본 여행은 적극적이고 공격적,자발적인 여행이 됩니다. 참가자들의 적극적이고 개성적인 컨텐츠를 직접 만들어 가는 쌍방향 참가형 교육이면서 움직이는 교육이라 할 수 있습니다.

‘김영호의 MONEY TOUR’ 관련 문의 : tiger@tigerkim.co.kr 031)814-1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