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회원가입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미래성장전략
Date:2017-09-08 11:08:48 Hit:1036

0 특강: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미래성장전략 


*. 강의: 미래유통전략가, 김앤커머스 대표 김영호


오프라인 유통업계가 위기를 맞고 있다. 온라인, 모바일 유통업체의 공격으로 사면초가의 상태다. 그래서 어느 대형유통업체는 '옴니채널' 전략을 앞세우고 있다. 옴니채널(Omni-Channel)이라는 단어는 2011년 12월,‘HBR(하바드비즈니스리뷰)’지에 처음 나온 키워드인데,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소비자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쇼핑 채널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고객이 마치 하나의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전략이라 할 수 있겠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큰 수고를 하지 않아도 쇼핑이 가능한 편리한 유통환경 조성과 사용자 경험을 최대치로 만드는 융합형태의 유통혁명인 것이다. 앞으로 온라인 유통업체 혹은 오프라인 유통업체, 모두에게 있어서 소비자에게 절대만족을 주어야 하는 지상과제를 어떻게 완성할 것인가가 핵심이다. 이런 측면에서 오프라인 유통업체가 가야할 최적의 성장전략에 대해 제안해 본다.





1. 모바일 소비사회와 오프라인 마켓의 현실


하루가 멀다고 터지는 먹거리 사고공화국,대한민국


인공지능, AI 가라사대


백화점 10년 빅데이터로 본 소비


미국, 유통공룡들의 식품 전쟁


 


2. 현재 유통혁명 중인 선진국 마켓


배달음식 사랑에 빠진 프랑스 (파리)


런던에 등장한 음식배달로봇 (런던)


레시피 딜리버리 서비스 (미국)


직원이 퇴근길에 배송하는 대형마트 (미국)


최첨단 소비혁명을 이끄는 신소매 현황 (중국)


 


3. 미래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성장전략 : EDP 


눈앞에서 즐기는 그로서란트


음식 배달 시장 뛰어든 IT 기업들


HMR, 식품이 아닌 식사대접


맛있는 기술, 푸드테크


미래의 쇼핑, ZEC


 

김영호유통아카데미 Only One 주요 특강안내 (2017년) 관리자
新과목 : 유통마케팅 크리에이터(Creator)와 트렌드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