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회원가입   

新과목 : 유통마케팅 크리에이터(Creator)와 트렌드
Date:2018-04-24 14:34:31 Hit:343

•: 유통마케팅 크리에이터(Creator)와 트렌드


• 과정의 핵심내용


시장을 반 보 앞서서 볼 수 있는 눈을 키우고, 새롭게 변하는 트렌드를 스스로 분석하고 대응하는 실력을 키워 최종적으로 창의적 마케터로 키우려는 강의


- 21세기형 업(業)의 개념과 품(品)의 개념 이해하기


- 단순히 트렌드 현상을 습득하는 것을 넘어서서 트렌드의 본질을 이해


- 스스로 유통, 마케팅, 트렌드를 개발 및 파악할 수 있는 능력 개발


- 트렌드의 분석과 동시에 트렌드를 제대로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새로운 비즈니스로 응용할 수 있는 능력까지 배양하는 것이 목표


• 수업진행 방식


- 팀별로 나누어 다양한 기법으로 참여형 교육을 통한 쌍방향 교육 실시


- 변화하는 트렌드 및 시장의 흐름을 앞서나갈 수 있는 인사이트 개발


- 사진, 동영상 자료 등을 바탕아로 한 워크샵형 수업 병행


 


[주요 교육 내용] ( 4H~16H 등 맞춤형 강의 가능 )


1. 21세기 유통업 개념의 이해


- 유통9단 김영호의 ‘점․선․면 입체론’


- 왜 트렌드가 중요한가?


2. 유통과 마케팅의 개념의 이해


3. 시간대별로 본 새로운 트렌드


- 시대별 히트상품과 트렌드


- ‘빌려오기’의 6단계 방법


4. 공간대별로 본 새로운 트렌드


- 미래학자가 본 메가트렌드


- 유념해서 볼 유명 트렌드


- 선진국 도시에서 전개되는 트렌드의 변화


5. 트렌드 분석 및 대응전략 수립


- 매체를 통한 트렌드 찾기


- 국내에서 전개되는 새로운 트렌드 형성


- 트렌드를 제대로 해석하는 노하우


- 트렌드 찾기보다 중요한 트렌드 해석법


6. 히트상품 뒤에 숨은 소비 키워드


- 가감승제 방식에 의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법


- 히트상품과 소비 키워드


- 히트상품 개발법


7. 디지털 시대의 유통과 다이렉트 마케팅


- 디지털 마케팅의 패러다임 이해하기


- 21세기형 디지털 신기술의 응용


- 창조경영과 창조마케팅


8. 2020 대한민국 유통과 소비트렌드


- 3년 후,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예측하기


- 미래소비와 미래스토어


- 미래상품 개발법


- 미래 소비자 접근법


 


0 강의 문의 : 김영호유통아카데미  031-969-8532  kimncommerce@naver.com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미래성장전략 관리자
新 교양 강좌 < 위기를 즐겨라 >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