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유통9단 김영호의 글로벌 마켓 관찰기 ‘마켓워칭’ (세계비즈)
Date:2024-01-12 17:21:43 Hit:302

 


세계비즈    24.1.12  


 


[신간] 유통9단 김영호의 글로벌 마켓 관찰기 ‘마켓워칭’


 


 


유통9단 김영호의 글로벌 마켓 관찰기 ‘마켓워칭’(빨간코끼리, 376쪽)이 출간됐다. 이 책은 김영호 저자가 30년간 세계 106개 도시를 여행하며 보고 배운 세계 마켓 정보를 담았다.


마켓워칭은 크게 2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앞으로 10년간 지속될 5가지 마켓 기회를 사례 위주로 설명한다. 특히 사라지는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11가지 솔루션에서는 선진도시에서 전개되고 있는 앞선 리테일 현장 중 향후 오프라인 매장의 주요 방향을 제시한다.


 


2부에서는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대륙의 마켓 변화를 나라별·도시별로 정리했다. 선진도시에서 전개되는 신사업의 형태와 대륙별 차이점을 비교해 볼 수 있다.


 


저자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통은 미시경제’의 일환이라 이야기하지만 유통은 미시경제가 아닌 거시경제”라며 “유통은 마켓의 큰 흐름을 모르면 제대로 된 전략을 수립할 수 없을 뿐더러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조해 낼 단서조차 찾을 수 없는 거시경제의 일환”이라고 말한다.


세계 곳곳에서 진행 중인 마켓의 변화와 10년 후 변할 세상의 흐름이 궁금하다면 일독을 권한다. 비즈니스 방향성과 소비의 미래를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김영호 저자는 신세계백화점 잡화부·의류부를 시작으로 경방필백화점 영업전략실 특판팀장 등을 거쳐 현재 유통 컨설팅 회사 ‘김앤커머스’를 운영하고 있다. 2018 ‘마르퀴즈 후즈후’ 세계인명사전에 등재된 그는 유튜브 채널 ‘유통9단TV’를 통해 국내외 유통 및 경영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그의 저서로는 《여성 CEO를 위한 창업아이템 51》, 《대박나는 스타트업을 위한 82가지 창업아이템》, 《무배격》, 《김영호의 유통혁명》, 《세계가 깜짝 놀란 프로모션》, 《세계의 도시에서 장사를 배우다》, 《머니 트렌드 인 도쿄》, 《유통만 알아도 돈이 보인다》, 《3년 뒤, 뭐해 먹고 살지》, 《톡톡 튀는 마케팅》 등이 있다.


 


이경하 기자 lgh0811@segye.com 


 

[CHECK 책] 106개 도시에서 보고 배운 김영호 대표의 마켓 관찰기《마켓 워칭》 관리자
[신간] 마켓 워칭(Market Watching) -로봇신문 관리자